OOP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설계도(클래스)를 만들어서, 그에 따라 물건(객체)을 만들어내는 프로그래밍
변수와 함수를 묶어, 메모리에 저장하는 프로그래밍
이때, 묶어진 변수와 함수를 객체라고 부른다.
데이터를 저장할 메모리와, ( 멤버 변수 )
CPU가 실행할 코드(함수)를 저장할 메모리를 할당 ( 멤버 함수 = 메소드 )
클래스 : 메모리를 어떻게 사용할건지에 대한 계획서
인스턴스 = 객체 : 계획서(클래스)를 가지고 만든 전체 메모리 ( 변수, 함수 )
인스턴스(객체) 생성법
클래스이름 exam = new 클래스이름
// 클래스의 설계도에 맞춰서, 새로운 인스턴스 생성후, 인스턴스의 첫주소를 exam에 저장한다.
객체 생성 과정
- 클래스를 만듬 ( 계획서 )
- new 명령어로 클래스의 형태에 따라 인스턴스들을 만듬 ( 데이터 인스턴스, 함수 인스턴스가 섞여있다 )
- 클래스 내부의 생성자로, 인스턴스를 초기화함 ( 처음 한번 )
- 다 만들어진 인스턴스들의 첫주소를 저장해놓음 ( 포인터 )
- 클래스 내부의 소멸자로, 다 사용한 인스턴스내부의 데이터를 지워줌 ( 마지막 한번 )
구조체
C언어의 기본 데이터 타입을 가지고, 내 맘대로 만드는 타입
구조체 생성
struct 구조체이름 구조체변수이름;
데이터를 직접 다루고 있나, 포인터를 다루고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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