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제품을 소싱해야 할까?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하고 있나?
돈버는 비밀, 정다르크
1. 많이 사용하는 제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품
- 상세페이지나 광고소재를 만들기가 쉽기 때문
2. 사람들이 갑자기 많이 사용하는 제품
- 원래 많은 제품은, 이미 판매자도 많다는 뜻이다
3. 도매 공급처를 찾는다.
- 도매사이트에서 검색 ( domechart.com/ )
- 마진을 본다.
4.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관심을 가지기
5. 노가다
- 도매사이트에서 찾아봄
- 정렬을 효과적으로 사용해보자
6. 네이버 쇼핑, 쿠팡등 쇼핑몰에서 얼마에 팔리고 있는지 확인
- 마진이 나올만한 상품을 선별
7. 아이템 스카우트 이용 ( itemscout.io/ )
8. 사도그만, 안사도그만인 제품보다, 꼭 사야되는 제품을 우선시하기
- needs 보다는 wants
9. 키워드검색량 대비 상품수 확인
10. 경쟁강도 안봄
11. 도매사이트에서 찾는 제품이 없을 경우 오픈마켓을 찾아봄
- 판매자나, 제조원에 문의 ( 물건을 받을 수 있는지, 몇개이상 주문하면 단가조정이 가능한지 )
12. 도매사이트보다 오픈마켓이 싼 경우도 있을 수 있음
13. 초기엔 소량, 위탁판매
- 후기가 쌓이고, 노출순위가 확보되었으면, 도매 업체에 연락해 가격 협의 or 1688같은 중국도매사이트에서 소싱
- 판매량 확보전에는 국내에서 소싱하는 것을 추천한다.
- 환율 계산 - 영상 시점 기준 곱하기 250원 ( 배송비와 관부세가 포함한 금액 )
- 제품 무게와 관세율에 따라 실질 도매가격이 정해짐
14. 수요 공급의 법칙
- 어느 정도 수요가 있어야 한다. 업무강도 : 없는 수요 만들기 >> 수요 있는 제품 판매하기
- 수요 : 키워드 검색량 (메인키워드 최소 월간 6000이상)
* 물꼬트기?
15. 상위 업체들이 하루에 몇개를 파느냐?
- 스마트스토어 구매건수 파악
- 많은 제품을 파는 스토어가 상위에 노출되므로, 상위 업체들을 따라잡기까지의 하루 판매 개수를 계산해본다.
- 20개 이상은, 초보가 접근하기 조금 힘들다.
16. 마진 계산 법
* 판매가 - 원가 = 1차마진
* 1차마진 - (부가세 + 수수료 + 배송비 + 임차료 + 인건비 + 공과금 등)
* 위탁시 포장비 x
* 간이 사업자 부가세 적음
* 일반 과세를 목표로 하면, 부가세를 내는기준으로 마진 계산을 할 줄 알아야 함.
17. 상품원가 X 1.6 의 금액 이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소싱
- 시장가가 더 높으면, 시장가와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
18. 제품 가격 자체가 비싸면, 1차 마진율이 조금 낮아도 가능하다.
* 판매가 (100만원) - 도매가 (75만원) = 1차마진 (25만원)
* 1차마진 - (부가세 + 수수료 + 배송비 + 임차료 + 인건비 + 공과금 등)
* 포장비, 인건비가 적게 들어감
19. 환불 계산
- 5%정도
- 만원이하 공산품은 거의 없음
20. 택배비
- 하루에 발송하는 양이 10건이상이면 쇼핑몰 공동사무실 입주추천
- 월 10~20만원 정도에 책상 1칸, 제품촬영 스튜디오 사용 가능, 택배 건당 1700원정도 보낼 수 있다.
- 쇼핑몰 공동사무실 공간이 부족하면 3PL사용
- 3PL : 내 상품 보관, 택배발송 대행
- 부피가 작은 물건은 봉투에 넣어서 우편으로 보내면, 배송비를 아낄 수 있다.
해외판매 박코드
1. 스토어 컨셉 정하기
- 스토어명 정하기
- 스토어와 어울리는 디자인과 컬러
- 시장가격 파악하기
- 할인 30~40으로 넣기 ( 고객에게 싸게 샀다는 기분을 느끼게 하기 위해 )
- 상세페이지 설명을 자세히 적기 ( 나의 마케팅 능력 활용하기 )
- 비슷한 제품의 가격대를 잘 보기
- 제품 키워드를 효율적으로 최대한 많이 넣기 ( 왼쪽에 가장 중요한 키워드 배치하기 )
1. 필요성
- 사람들의 문제 해결 가능
- 사람들의 좋은 감정 자극
2. 높은 마진
어떤 제품이 마진이 높을까?
3. 적은 세금
어떤 제품이 세금이 적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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