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세 어린이, 즉흥적인 구매자
이들이 주위의 어른, 친인척으로 받는 용돈을 모두 합치면 상당한 금액이다.
이 연령대의 뇌에 부여된 최우선적인 과제는 학습이다.
- 자극 시스템, 놀이 모듈, 싸움 모듈이 특히 활성하되어 있다.
도파민이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신피질에 새로운 경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존의 네트워크와 결합시킨다.
전전두피질
복합적인 감정과 가치, 미래 설계 등을 처리하며 논리적인 사고도 담당한다.
행동의 긍정적인 결과와 부정적인 결과도 저장해, 이를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행동을 제어하는 기능을 한다.
어린아이들은 아직 세분화된 가치관이 형성되어 있지않다. 더불어 구매태도 역시 몹시 즉흥적이고 무비판적이다.
있는 그자리에서 그대로 해결하고, 심사숙고하거나 세심하게 고민하지 않는다.
아이들의 뇌는 스펀지처럼 흡수한다.
이들은 모방을 통해 학습을 한다.
6세 시점을 기준으로, 어릴때는 부모를, 나이가들어서는 청소년을 모방한다.
남자아이는 기술, 지배 성향이 강한 장난감, 전자게임 선호
여자아이는 사회적 세계에 관심이 강하며, 인형놀이, 롤플레잉 게임, 상상의 이야기등을 선호한다.
14~20세 청소년
아직 전전두피질이 완전히 성숙하지 못해, 충동, 미래 계획, 리스크 관리나 자기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현상이 자주 일어난다.
이 시기엔 남여모두 성호르몬 생산량이 폭증하여, 자극 시스템, 지배 시스템이 대폭 활성화 된다.
( 경쟁자보다 더 근사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동기를 부여한다. )
특히 남성 청소년은 극도로 위험한 행동을 한다거나, 알코올 남용등 여러 사회적인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균형시스템은 아주 서서히 퇴화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균형 시스템, 자극 시스템, 지배 시스템 사이에서 방황하게 된다.
상승하는 에스트로겐과 프로락틴은 어머니의 역할에 대비하기 위해, 신체에 피하지방을 형성한다.
날씬해지고 싶은 욕구 때문에, 식욕부진이나 거식증을 앓곤한다.
테스토스테론은 남자아이의 독립욕구를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