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Users\사용자 이름\Unity 2D Example\Assets\Sprites
안에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넣으면,
유니티가 자동으로 인식해준다.
2. Hierarchy > 2D Object > Sprite 클릭으로
스프라이트를 추가할 수 있다. ( 캐릭터, 맵 등등 추가 )
3. 스프라이트 파일을 클릭해,
Sprite Mode > Pixels Per Unit는
1눈금에 몇 픽셀까지 들어가는지 정하는 것이다.
스프라이트가 16x16 픽셀이라면
16으로 설정하여, 캐릭터가 모눈종이 눈금에 딱 맞게 설정할 수 있다.
Filter Mode에서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데,
픽셀 형식의 게임은, 필터를 적용하면 퀄리티가 낮아질 수 있으므로
Point로 지정해 필터를 꺼주는게 좋다.
Compression에서 색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데,
위와 똑같은 이유로
None으로 지정해 필터를 꺼주는게 좋다.
4. 스프라이트에 Box Collider와, Rigidbody를 사용해
물리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5. Box Collider
스프라이트를 박스 형태의 경계로 구분해준다.
이 경계가 다른 스프라이트의 경계와 부딪히면, 물리 효과가 작용한다.
Size로 경계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6. Rigidbody
스프라이트에 중력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떨어짐)
7. Edit > Project Setting > Physics 2D > Default contact Offset
물체와, 캐릭터간의 기본간격을 조절 할 수 있다. (작을수록 간격이 좁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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