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최근에 한 젊은 여성을 견습 출납원으로 채용했습니다.
고객을 대하는 그녀의 태도도 훌륭했습니다.
그녀는 개인 구좌를 다루는 데도 정확했고 능률적이었습니다.
문제는 마감 시간이 되어 장부를 맞출 때 발생했습니다.
출납계장이 제게 와서 당장 그녀를 파면하겠다고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그녀가 장부를 맞추는 것이 너무 느려,
다른 사람들이 모두 지체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참다 못해 몇 번을 되풀이해서 가르쳐 주었는데도
전혀 알아듣지를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다음날 저는 그녀가 정확하고 신속하게
고객들과 개인 구좌를 처리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장부를 맞출 대 왜 그토록 서툰가를 알아내는 데는
그다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사무실 문이 닫힌 뒤, 제가 그녀에게 이야기하기 위해 다가가자
그녀는 몹시 긴장하며 혼란스러운 모습이었습니다.
저는 그녀에게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나 친절하고
사교적이어서 보기 좋다고 칭찬하고,
일할 때도 정확하고 빨라서 좋다고 칭찬해 주었습니다.
그다음에는 입금과 출금을 맞출 때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녀는 일단 제가 자신을 신뢰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자,
저의 지시를 쉽게 이해하고 그 방법을 곧 터득했습니다.
그 이후 그녀는 아무런 문제 없이 일을 잘하고 있습니다.
출납계장과 글쓴이는 무엇이 달랐을까?
출납계장은 그녀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말하는 내내 표현했고,
글쓴이는 그녀를 신뢰한다는 의사를 말하는 내내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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